얼마전에 카카오에서 카카오미니라는 AI스피커, 인공지능 스피커를 예약판매하며 멜론이용권을 함께 제공하는 방식으로 판매하였습니다.

    <사진 kakao.ai 사이트 참조>


    그런데 네이버 WAVE 스피커와 비교하면서 꽤 말이 많았습니다.

    "네이버는 적어도 서버는 안터졌다"

    카카오톡 메이커스 샵에서 카카오미니를 주문하는데 서버가 터지면서 제대로 주문이 잘 안되었던 것입니다.

    더군다나, 스펙이 정확히 잘 알려져있지 않았기 때문에 뭔지도 모르고, 그냥 멜론 1년 이용권 준다고 하니까 그거 받자.

    하는 생각으로 구입을 많이 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이 카카오프렌즈 피규어도 한몫?! 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멜론 이용권만 보고 산다하더라도 메리트가 꽤 좋았었는데 예약 판매때 서버가 터져버려서 원활하게 구입을 하지 못했던 부분은 많이 아쉽습니다.

    정식 판매때는 할인된 가격과 멜론할인쿠폰, 피규어가 제공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연 할인되지 않는 정식가격으로 사은품없이 구입할 분이 얼마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카카오미니 인공지능 스피커의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블루투스 4.2 지원에 12V 아답터 전원을 사용하는데.. 출력은 7W입니다. (7W 짜리 쓰레기 안좋은 스피커라고 말이 많았는데 실제 사용유저분들은 어떠실지 기대가 됩니다.) AUX 지원하며 4개의 마이크, 안드로이드 5.1.1을 탑재하였다고 알려줍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니 카카오미니로 마이크 사용해서 카톡보내고, 멜론 음악듣고 하는 연출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그것만으로 사용할 만한 다양한 부면이 있는지는 고민해볼 필요도 있어보입니다. 예쁜쓰레기가 되지 않을는지에 대한 말입니다.


    * 추가소식으로 현재 예판된 카카오미니스피커를 중X나라에서 재판매하는 사례가 많아지는데 더 재미있는 건 웃돈을 주고 사고판다는 것입니다. 이로써 창조경제가 이루어지고 있는 독특한 현상을 보게 됩니다.;;


    수량이 한정된 카카오미니AI스피커였던 만큼, 기대에 부응할지, 실망을 안겨줄지 정확한 부분은 실사용에서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핀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