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Sid Meiers Civilization VI) 전략게임입니다.


    워낙 유명한 게임인지라 긴말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봄 업데이트가 반영된 문명6 (1.0.0.129) 게임파일입니다.

    새로운 버전 업데이트 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tpcblog.tistory.com/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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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운로드 링크 : https://goo.gl/8X9pFM


    아래는 권장 사양입니다.

    64비트 윈도우 운영체제

    Intel Core i5 2.5 Ghz 이상

    Memory: 8 GB RAM

     그래픽카드 : 메모리 2GB and AMD 7970 or nVidia 770 이상

    다이렉트X 11이상 지원

    여유용량하드디스크 : 11GB

    [밸런스 패치, AI 조정, 기타 패치]


    밸런스 패치 :

    이제 항만이 있으면 등대를 건설하는 경우 해안 타일에 식량 +1, 항구를 건설하는 경우 모든 해안 타일에 금 +2 등 도심부에 중요 인접 보너스가 제공됩니다.

    호주의 경우 위의 항만 상승에 대한 보상으로 해당 4개 특수지구에 멋진 매력도 +1/놀라운 매력도 +3(이전에는 각각 +2/+4)이 제공됩니다.

    또한 도시에 이미 상업 중심지가 있는 경우에도 영국 해군 기지창의 교역로 최대치가 항상 +1 증가합니다. 따라서 영국 본토에 건설된 경우에도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연구하고 플레이어 점수에 추가할 수 있는 사회 제도인 ‘미래 사회 제도’를 사회 제도표 끝에 추가했습니다.

    도시에 대한 폭격기 유닛의 공격효과가 증가합니다.

    검사의 전투력이 이제 36으로 감소합니다.

    도시 거래 시 도시와 주둔지의 피해가 유지됩니다.

    보너스 이동력이 주어진 공성 유닛(예: 위대한 장군 또는 페르시아 기습 전쟁)은 이동력이 2MP 남아있는 경우 이동 후에도 발포 가능합니다.

    외교 상태에 따라 전쟁광 페널티가 다음과 같이 세부적으로 조정됩니다.

    전쟁 선포 또는 도시 점령에 대해 전쟁광 외교 페널티가 적용되는 경우, 플레이어가 전쟁 도발의 대상과 다음의 적 관계일 때 페널티가 감소합니다.

    공개 비난한 플레이어를 상대로 한 경우 전쟁 도발 -20%

    전쟁 중인 플레이어를 상대로 한 경우 전쟁 도발 -40%

    참고: 이는 상대국과 합동 전쟁 중인 경우 또는 수메르가 동맹으로서 전쟁에 참여하는 경우 적용되지 않습니다. 두 경우 모두 페널티는 0입니다.

    예: 마케도니아는 페르시아와 전쟁 중입니다. 이러한 마케도니아/페르시아 전쟁 중 인도가 페르시아와 전쟁을 벌여 페르시아의 도시를 점령하는 경우 인도에 대한 마케도니아의 전쟁광 페널티가 40% 감소합니다.

    도시 인구에 따라 전쟁광 페널티가 다음과 같이 세부적으로 조정됩니다.

    도시 점령에 대해 전쟁광 외교 페널티가 적용되는 경우, 해당 도시의 규모가 게임 내 도시 평균 규모보다 작은 경우 다음과 같이 페널티가 감소합니다.

    정복 후 도시 인구가 게임 내 모든 도시의 평균 인구보다 적은 경우, 해당 도시의 인구가 게임 내 도시의 평균 인구보다 적은 비율만큼 전쟁광 페널티가 감소합니다.

    예: 페르세폴리스가 정복되었으며, 정복 후 인구는 6입니다. 게임 내 도시의 평균 크기는 8입니다. 따라서 이 도시의 인구는 게임 내 도시의 평균 크기보다 2 / 8 = 25% 적습니다. 따라서 전쟁광 페널티가 25% 감소합니다.


    버그 패치 : 

    거래의 걸작 툴팁에 추가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제 근접 유닛은 승선 유닛을 공격할 수 없습니다.

    이제 약탈당한 시설은 종교관 보너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시설의 매력이 이중으로 집계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항상 ‘잃어버린 도시’가 언급되는 해변 리조트에 관한 잘못된 동향 메시지를 수정했습니다.

    아웃백 타이쿤 시나리오에서 존 커틴이 ‘대통령’이 아닌 ‘수상’으로 지칭됩니다.

    생산 선택에서 이전에 건축한 건물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세계 트래커가 턴 사이에 개방/폐쇄 국가를 기록합니다.

    그 외 기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AI 조정 관련 패치 : 

    다수의 공격 유닛에 대한 배치가 개선되었습니다.

    원거리 유닛의 민간 유닛 포위가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AI가 중립적인 경우 일반적으로 대사관을 수락하며, 우호적이지 않은 경우 거절합니다.

    양 당사자 모두가 요소를 보유한 경우 거래에서 AI에게 동등한 거래를 원하는 경우, AI는 최우선적으로 금 전용 변경을 고려합니다.

    약탈당한 특수지구와 건물을 수리하고자 하는 AI의 의향이 증가되었습니다.

    하위 문명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추가 영향을 부여하는 정책을 따르지 않습니다.

    환경주의 성향의 긍정적인 영향이 더욱 많이 나타납니다.

    이제 AI가 다수의 주택가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핀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