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으로 오늘 새벽에 아이폰 7 / 7 Plus 가 공개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추가되거나 삭제된 기능등,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생활방수 설계. 당연하듯, 방수 실험하다 고장나도 책임지진 않는다고 합니다.



    홈버튼도 탭틱엔진 탑재로, 물리키가 아닌 압력을 인식한 홈버튼으로 바뀌었습니다.







    많이 좋아진 점이라면 아이폰 7 , 7 Plus 카메라이지요.

    7 모델 모두 OIS 가 탑재되고, 플러스 모델에는 듀얼 카메라 렌즈 탑재로 다양한 앵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밝아지고 넓어진 색 영역의 레티나 HD 디스플레이



    A10 퓨전 칩에 스테레오 사운드 (윗 아래 부분 모두 스피커 탑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어폰 단자가 제거 되면서 이어폰은 라이트닝 이어팟이나 에어팟을 사용해야 되었습니다.



    에어팟은 한국 출시 예정가격이 20만원이 넘어간다고 들었는데 과연 사용하시는 분이 얼마나 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더군다나 양쪽 이어폰이 따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제기되었는데, 

    애플이 추가로 두 이어폰을 잇는 선 또한 추가 구매하도록 악세서리로 출시했더군요 ㅋㅋ


    아이폰 7 부터 또 달라진 점은 용량이 32GB, 128GB, 256GB 순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제트 블랙 색상도 추가로 출시되었는데 이 색상은 128GB / 256GB 모델만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뒷면이 스크래치에 약해서 셔츠로 닦기만 해도 스크래치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워낙 인기가 많은 색상이라 구하기도 힘들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Posted by 핀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