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직접 제가 이용해본 루트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멋모르고 기어S가 싸다고 해서 2년 약정을 걸어버렸는데 쓰다보니 불편하고 제약이 많아서 다른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을 원했는데 위약금이나 기변이 안된다는 말이 많았고 정보도 적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기변한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 약 1년전에 2년 약정으로 묶고 개통한 기어S

    아래에서 진행되는 과정은 다소 길고 복잡할 수 있으니 아래 방법과 같이 해보실 분은 천천히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변경 하기 전에 미리 Tworld에 기어S에서 타기기로 기변하는 방법에 관해 문의하였습니다. 방법은 Tworld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기기변경, 대리점을 통한 기기변경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필자는 공홈 메뉴의 기기변경을 신청하였으나 오류로 인해 대리점 내방으로 기기변경하였습니다. 공홈 신청방식의 경우 신청방법은 간단하나 해외언락폰의 경우 volte등의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기준, 아이폰5S이하 기기의 경우 volte미지원)

    1.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기기변경.

    티월드 로그인 > 마이티월드 > 기기변경 > 중고폰기기로 기기변경 or 해외언락폰의 경우 omd기기변경

    인증번호등 입력후 계속하여 신청. 자동으로 표준요금제 변경후 기기변경완료.
    이후 원하는 요금제 변경가능, 정상적으로 기기변경 완료.

    etc. 등록되지 않은 기기등 오류가 뜰경우 2번의 방법시도.

    2. 대리점 내방을 통한 기기변경.

    사실, 대리점 직원분들이 기어S에서 타기기로 기변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점장분들 한테 전화로 물어서 많이 진행하더라고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기어S는 T아웃도어 단독/공유 요금제와 표준요금제만 사용가능합니다. 이때 T아웃도어 요금제에서 기기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요금제 변경후 기기변경이 이루어져야하죠. 따라서 요금제 변경없이는 유심기변도 안됩니다.

    1) 대리점 내방, T아웃도어 요금제에서 표준요금제로 변경

    2) 바꿀 기기(중고폰/해외언락폰/자급제단말)로 전산기기변경 신청. (해외 언락폰의 경우 omd 기기로 확정기변해달라고 말하시면 됩니다.)

     

    (필자의 경우 대리점 직원이 확정기변을 해주지 않아서 2번 이상 찾아가는 일이 생겼습니다. 확정기변을 하지 않으면 기존 기어S가 해지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확정기변해야 합니다. 중고폰 이용한 확정기변시 위약금은 없으며 기존 단말은 해지되고 할부금이 있는 경우 계속 청구되며 일괄납부 가능합니다. 다만 기변하지 않고 해지시에는 위약금이 청구됩니다.)

    전산기변확인은 마이티월드 기기변경 메뉴에서 볼 수 있습니다.

    3) 표준요금제에서 변경을 원하는 경우 원하는 요금제 변경(밴드요금제 등) // 끝입니다.


    서류는 성인의 경우 신분증 하나로 OK //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님동의확인서,등본,부모님신분증,본인신분증이 필요한 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기어S는 나노유심카드입니다. 아이폰5이상, 일체형 폰 대부분은 나노유심카드를 사용하니 유심카드가 맞을경우 새로 구입(9900원)하지 마시고 기존 유심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상입니다.


    Posted by 핀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