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글 한번 올리려면 사진 이미지가 있어야 가독성도 좋고, 글의 레이아웃도 좀 보기 좋아지는데 정작 올릴 수 있는 내사진은 없어서 다른 사람의 사진을 그냥 올렸던 적이 있으셨을지 모릅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중 한명으로써 무단으로 제 사진을 도용해 간 적이 있었습니다. 특히나 상업적인 분야에서는 더 민감하게 여겨지는 것이 "사진"이고 더 포괄적으로 보면 "이미지"입니다.

    △위의 사진도 무료사진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것입니다. (고퀄리티..)

    그래서 필자인 저도 '직접' 사진을 찍기 위해 스마트폰 카메라나 카메라 장비를 들고 사진을 찍으러 나가기도 합니다. 물론 대부분은 우연치 않게 촬영한 스냅사진이 작품;; 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지금 말씀드리려는 것은 저작권 없는 무료이미지, 무료 사진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건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비용도 들지 않고, 사진과 이미지를 구할 수 있다는 건 정말 희소식인데,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 무료 사진사이트 무작정가입하지 말기!

    무료사진/무료이미지 사이트로 찾아보면 엄청 많은 사이트가 검색됩니다. 그 많은 사이트를 매번 한곳한곳 다 찾아다니고, 가입하는 것보다 주로 이용할 규모가 큰 사이트 2~3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너무 많이 가입하면 나중에 자신이 가입했던 사이트를 잊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를 기준으로 해서 유용한 사이트를 몇 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FreeQration 고퀄리티 사진 & 이미지 무료사이트 : http://www.freeqration.com/

    제가 이번에 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가입하게 된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저작권 없는 수많은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사진을 포함해 벡터 및 일러스트 사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세부적으로, 이 사이트에서 유명한 무료 사진 사이트인 픽사베이, 언스플래쉬, 프리픽등의 사이트와 자동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 3곳의 사이트를 별도로 가입없이 프리큐레이션에서 사진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한 다음 원하는 카테고리를 클릭하거나, 중심 키워드를 검색하면 사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클릭하면 이렇게 다운로드 버튼이 보일 겁니다. 사이즈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하면 끝입니다.

    부가적으로 프리큐레이션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팩으로 고퀄리티 사진을 여럿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료 이미지/사진 사이트로서 제일 중요한 건 당연히 '무료'이면서 저작권도 제한이 없어야 겠지요.

    그 조건에 충족되는 사이트입니다. 이미지 편집 및 수정도 가능하고 상업적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다음 사이트는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픽사베이와 언스플래쉬입니다.


    2. 픽사베이 (pixabay) : https://pixabay.com/



    3. 언스플래쉬 (unsplash) : http://unsplash.com



    위의 사이트도 프리큐레이션 사이트와 같이 회원가입후 원하는 사진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고퀄리티 사진을 무료로 저작권없이 구해서 콘텐츠로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D





    Posted by 핀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