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문명Vl 을 찾아 가져왔습니다. 한글판 패치가 되어 있고 설치할 필요가 없이 압축을 풀어서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용량 크기 상 토렌트로 올리니 받으시면 됩니다.


    문명Vl 압축파일 다운로드 [다이렉트 링크] : https://goo.gl/8X9pFM


    업데이트가 반영된 새로운 버전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최신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tpcblog.tistory.com/96



    플레이 영상은, 제가 사용하는 그래픽카드가 지원이 되지 않는 관계로 따로 첨부하지 못했습니다. 추후 첨부 예정.

    실행은 Sid Meiers Civilization Vl.zip 압축파일을 푼후, Sid Meiers Civilization VI\Base\Binaries\Win64Steam 폴더의 Civilization Vl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Steam_api64.dll 파일을 백신이 바이러스로 오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행을 가능하도록 해주는 일종의 crack이기 때문에 다운시 백신을 꺼두시는게 원활하게 게임 플레이하실 수 있을 겁니다.]


    - 부가 ETC // 2017.01.18 추가된 사항

    다이렉트X11지원 드라이버와 그밖의 패키지가 설치되지 않는 경우 실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xinput1_3.dll 파일이 없어 실행할 수 없다고 뜨는 경우

     - 아래 드라이버 업데이트 파일을 받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이렉트11 지원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지원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운후, 에러창이 뜨는 경우, 다이렉트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Direct X 업데이트 : 

    dxwebsetup.exe


    * msvcp140.dll, vcruntime140.dll 파일이 없어 실행이 안되는 경우 

    아래 마이크로소프트사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145

    (x86= 32비트 운영체제용 x64=64비트 운영체제용) [자신의 PC 32/64비트 아키텍쳐 확인은 시스템속성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2017-05-02 추가적인 오류 발생 해결방법 추가 수정됨.


    *. 0xe06d7363 응용프로그램 오류가 뜨는 경우


    1. 위의 다이렉트 X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53840 에서 Visual C++ 2015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 위의 업데이트 설치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업데이트 설치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램할당량이 부족하여 일어나는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PC의 램 용량을 확인하여 최소 4GB 이상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1) 윈도우10의 경우 작업표시줄의 Windows 검색 창에 cmd를 검색하여 명령프롬프트를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 2) 명령프롬프트 창에 bcdedit /set IncreaseUserVa 3000(할당할 램 용량)

    를 입력하여 엔터치신 후에 '작업을 완료'하였다는 메세지 창이 뜨는 것을 확인후 재부팅하여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 | 위의 램 강제할당 명령을 초기화하려는 경우 1)을 한 후에 명령프롬프트 창에 

    bcdedit /deletevalue IncreaseUserVa 를 입력하시고 엔터,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


    *. 0xc0000142 오류가 뜨는 경우..

    - 간혹 0xc0000142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대부분은 문명6 폴더의 이름이 한글로 되어있거나 또는 문명6 폴더 경로에 한글이 포함된 경우 오류가 생깁니다. 영문 폴더내에서 실행시켜보시기 바랍니다. 

    예로 ex) desktop\문명\civilizationVl 의 경우 한글 폴더가 경로에 있기 때문에 "문명"폴더를 영문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그외 되지 않는 경우 댓글 남겨주세요~.


    Posted by 핀슬